여행후기
여행Mate찾기
나의 여행이력
레전드호 한중일 크루즈 4월2일 부산출발 승선기 1탄
작성자  skybonny 작성일  10/04/15 조회수  9904 / 0
여행지  아시아 > 대한민국 > 부산 분류  쇼핑
여행시기   봄(3월~5월) 선사/선박  로얄캐리비안 > 레전드
첨부파일  
여행지 설명  

여행 출발 전 날부터 집 아닌 어디로 장기간 떠나야 있어야 한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저는 거의 패닉에 가까운 흥분 상태였습니다. (신경성..... 위염환자라고 들어 보셨는지... - -;)

동료가 KTX 티켓을(오전 840 출발) 예매해 놓았기 때문에 퇴근해 짐을 마져 챙기고 이래저래 새벽에 조금 눈 붙이고 다시 또 새벽에 일어나 누구 표현을 빌으자면 쫌 찍어 바르고....ㅋㅋ

 

대문을 나섰죠. 집이여 안녕~ 8일 후에나 보겠군 하면서요.... 폼나죠?

 

나름 바빴던 나날(?)을 보내던 차에 여행가방이라고 준비한 것이 세탁소에서 찾아 놓은 원피스 몇벌에 책서너권이 전부...  나중에 배에서 풀어보니 이거 한번이라도 쓸까 싶은 것들만 들어 있더군요..ㅠ.ㅠ

그래도 크루즈 여행이라 쪼꼼 안심.  여권, 신용카드(내껀 아니지만), 과자 사먹을 소정의 현지화폐 그리고 추리닝 한벌에 쓰레빠 한켤레면 되는거 아니겠어? 내심 그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여행에 가장 기초 준비물~!! 설렘만 챙깁시다요.

 

서울역에서 오전8시 40분 KTX 겟~!!

부산역 오후 1시 착지. 2번 출구로 나오면~ 짜잔. 로얄캐리비언 부산-터미널 운행 무료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이 빠스를 타고 국제 크루즈 터미널로 고고싱~~!

 

 

7,000

이제 저는 누군가 7,000톤이면 어느정도 큰거야? 라고 물어오면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게 커.'라고...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 볼 정도의 선체, 그는.... '레전드'였습니다.

서울과 달리 날씨는 쾌청. 마음은 콩밭으로 뛰어가고 없는 흐믈흐믈, 유체이탈 상태.... 

 

승선 수속을 끝내고 드디어 탑승카메라를 죽어라고 싫어하는 동료에게 사악하게 들이댔습니다.

 

승선 수속 시 참 많은 서류를 받았습니다.

중국 세관신고서, 검역 신고서, 일본 입국신고서, 기타 등등....

승선 수속할땐 걍 크루즈 예약 바우쳐하나 딸랑 들고 수속받으면 된다는 걸, 배타고 나서 짐풀고... 한숨 돌리고 나서 깨닳았습니다.

받은 서류는 고이간직 했다가 해당국가 기항지 관광 시 유용하게 사용하면 되는거죠.

물론... 빈칸 체워서 ^^:

 

참, 이때 꼭 필요한 것은 선내에서 결재 수단으로 사용될 신용카드 신청서. 반드시 본인 명의 카드여야 합니다.

저는 제 명의의 신용카드가 없는 관계로 '현촬~ !!!!' 이라고 기재. (신불아닙니다. - -)

현금이라고 등록되면 하선 시 말그대로 현금으로 선내 지불내역을 정산하게 되는 거더군요. 찜질방처럼 말이죠.

이렇게~ 승선 수속을 끝내면 승선 카드를 줍니다.

 

이름과 정찬디너 시간, 테이블 번호, 그리고 방번호가 기재 되어있습니다.

신분증과도 같고 신용카드와도 같은 역활을 하는 녀석이니까 절대~ 절대 잃어 버림... 안될 것 같았습니다.

 

 

우리의 방은 7층 내측선실,  선상신문과 각종 안내문들이 가지런히....

. - -; 노는 동안은 읽는 거, 쓴는 거, 체크 하는거 안하고 싶지만..... 선상신문은 선내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을

총 망라해 놓은 엑끼스! 귀찮더라도 반드시 챙겨 봐야 한다는걸.... 나중에 알았습니다. 그려....

 

정찬 디너의 드레스 코드 뷔페 오픈시간 선내 엑티비티 같은 온갖 내용을 읽다 보면...  게이지 급상승.

 

도착 첫날. 베드가 더블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불편할것 같아 트윈으로 분리요청을 하기로 했죠. ^^ 전 잠버릇이 고약하니까요.

 

그래서 담당 메이드에게 정찬디너 가기 전에 안면트고~ 통성명하고 분리요청을 하고 돌아오니~~~

요케 바뀌어 있었습니다. 귀엽죠?

 

침대위에 것들은 다음날 (4월3일 선상 신문과 해상 시간을 1시간 앞당겨 달라는 알림표 그리고... 기타 등등)

 

 

 

 

 

오픈시간  오전01시 부터 오전01시 까지 (휴무일 : 월 요일)
이용요금   전화번호  
주소  
가는방법  
관람시간  약 0시간 소요
평가  
작성된 댓글 : 0개
추천합니다 목록보기
다음글 Legend호 탑승기 -1탄
이전글 크루즈 여행은 한마디로 "일탈"
예약 현황 예약 안내 1:1 문의